본문 바로가기

Open menu

홈페이지 본문

통증 클리닉 소개

제니스병원 원장 민성기
안녕하십니까? 제니스병원 통증클리닉입니다.

현대사회가 고도화되고 좌식생활이 일반화되면서 다양한 양상의 근골격계 질환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의 일상생활화로 인한 척추 부정렬 증후군은 성인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학생 등 여러 연령대에서 통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문명사회가 발전을 거듭할수록 사람의 몸은 계속 허약해지고 근력은 계속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게 됩니다. 서서 활동하고 운동하고 노동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거나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작업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입니다.

아이들만 보더라도 pc방이나 가정에서 게임을 하거나,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본다거나 어린나이에서부터 하루에 많은 시간들을 학원에서 보내는 것을 보면 측은한 마음까지 드는 것을 떠나 사회적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는 성인의 경우 다양한 생활/업무환경에서 요구되는 반복적인 손의 사용으로 인해 참기 힘든 손 저림 증상을 유발하는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어깨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회전근개 손상 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환경에서 근본적인 회복을 얻기 위해서는 병원의 효과적인 치료와 함께 환자 스스로가 본인의 질병에 대한 이해와 함께 자기 관리의 노하우를 의료진의 세심한 설명과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변화시켜 재발하지 않도록 배울 수 있어야합니다.

본원에서는 효율적인 비수술적 시술 및 재활치료를 통해 대표적으로 척추 측만증, 거북목, 수술 후 재활, 만성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손목터널증후군 등에 대하여 숙련된 시술치료 및 재활교정운동요법/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이온토 요법, 고주파 치료와 함께 최신의 무통증 신호요법인 Pain scrambler기기를 도입하여 만성 통증 나아가 암성 통증에 까지 통증치료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